본문 바로가기
꿀팁모아보기

20년 변비 인생 구제해준 변비약 추천 (급할때 사용하는 효과 빠른 변비약)

by 옳고착하게 2021. 2. 21.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변비

골고루 많이 먹으면 쾌변 

다이어트 인생 = 변비 인생 이라는 말이 과언이 아닐정도로,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항상 변비에 시달렸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과 꾸준한 운동. 변비에 좋은 생활습관을 갖는게 건강에 제일 좋은건 알지만, 

3일, 5일, 일주일을 화장실에 가지못하다보면 속은 울렁, 기분까지 예민해져 생활하는데까지 영향을 미치게된다. 

 

이럴때는 효과 빠른 변비약으로 빠르게 보내주는게 서로에게 좋다고 나는 생각한다. 

물론 자극성 완하제라 배도 아플뿐더러 내성이 빠르게 생기기때문에 장기간 복용은 금지!!  

 

 

 

둘코락스 : 자극성 완하제. 억지로 장운동을 하게해 배변을 하게 하는 약. 

약국에서 제일 빠르고 쉽게 접할 수 있는 변비약중에 하나이다. 8시간 정도 뒤에 효과가 나타났다. 

처음에 효과는 굉장했으나, 내성이 빠르게 생겼다. 

배가 많이 아플 수있으며, 가스가 많이찬다. 지금은 잘 사용 안하는 변비약. 

 

 

 

청장미인 : 나의 한때 최애 변비약 

공복에 1~2포를 물 한컵과 마셔준다. 빠르면 3시간안에도 반응이오며 최대 8시간안에는 효과가 왔다. 

공복이 중요! 공복이 아니면 효과가 없을때도 있었다. 

복용법에 맞춰 물을 많이 마셔주면 엉덩이가 오열 하는 걸 볼 수도있다. 

배가 한두번 아프고 화장실도 한두번 가고 딱 끝나는 깔끔한 변비약! 

그외,

상쾌한 아침, 모닝큐 골드가 있다.

다른 약도 비슷한 효과가 있으나 왜인지 모르게 청장미인만 복용했었던.. 

가격대가 좀 있어서, 만약 다른변비약 같은 가격대였으면 청장미인 원픽이였을듯! 

 

 

 

코락쿠(일본 변비약) : 우연히 친구네 있던 약을 조금 얻어먹어보면서 맘에 들어, 지금 현재 먹고 있는 변비약. 

둘코락스와 같은 자극성 완화제이지만 좀 더 자극이 덜하고 한번도 실패가 없어서 만족.  

용량마다 다르지만 내가 산 변비약은 대략 한박스에 350알 정도가 들어있어 일단 정착했다. 

자주 먹는게 아니라서 줄지가 않는다....

일본에서 유명한 변비약인듯. 자극이 적고 무난하게 잘들어서 만족이다. 

 

그외 :

차전자피, 마그밀, 유산균, 푸룬주스등등은 효과가 있을지 모르나 빠르게 변비만 해결하고싶을때는

그다지 효과를 보지못했다. 

 

빠르게 변비만 해결하려면 저 위에서 추천하는 변비약들을 한번 이용해보시고,

이것은 제 경험으로 쓴 글이라 경험차 있을 수 있으니 주의! 주윗사람들께 추천했을때는 다 효과 잘 보셨어요! 

 

변비약은, 

자극성 변비약 : 제일 효과빠르나, 내성위험, 장건강에 안좋음 (둘코락스,비사코딜 성분이있는 약) 

팽창성 변비약 : 차전자피등 식이섬유가 물과 만나 배에서 팽창해 변을 밀어내는 원리. 하루 이상 시간이 걸릴수있음. 

                     음식섭취가 적은 다이어터가 변비가 있을때 추천. 대신 뱃속에 변이 많은경우 더 안좋아 질수있어 주의. 

삼투성 변비약 : 체내로의 수분흡수를 줄이고 대장으로 수분을 끌어당겨 배변을 도와주는약. (당류성하제) 

연하성 변비약 : 지방과 수분을 섞이게해 변을 부드럽게 해주는 약. 단일로 사용하지않음. 

 

변비에는 개인차가 있으니, 

급할때 자기에게 맞는 방법을 사용하여 변비 꼭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외엔 장건강을 위해서 식이섬유와 충분한 물섭취 걷기운동을 추천드립니다. 

댓글